더위먹었을때의 증상 제대로 알고 대비해야죠^^

 

 

 

 

한여름이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벌써 더위에 지쳐가네요 ㅠㅠ

 

어제는 비도 왔었는데 오늘도 덥네요...조금은 선선할줄 알았는데 말이죠

 

벌써부터 이렇게 더운데 한여름이 되어 그 무더위를 어찌 견딜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그래도 야외보다는 회사나 집에 많이 있어 다행이긴 하지만....

 

그래도 더운건 싫으네요 ㅎㅎㅎㅎ

 

 

더위가 기승하게 되면 뉴스 등에서 심심치 않게 나오는 일사병 등

 

더위를 먹었을 때 조심하자는 내용이 많죠

 

그래서 더위를 먹었을때 나타나는 증상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쉽게 넘어가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이나 병원을 찾아가 봐야합니다.

 

 



 

 

 

 

1. 무기력

 

 

더위를 먹은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과 일상생활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바로 일상에서 많은 무기력감을 느끼는 것인데요

 

 

이 무기력감이 심한경우 졸음까지 쏟아져서 업무에도 큰 지장을 주게되고

 

두통 증상이 심해져서 생활이 많이 힘들어 진다고 합니다.

 

 

 

 

 

 

2. 갈증

 

 

 

여름이 되면 덥기 때문에 갈증을 자주 느끼게 되지만

 

조금만 움직여도 더위를 느끼고 갈증을 느끼기 때문에 더위를 먹은게 아닌지 의심해 봐야합니다.

 

 

갈증으로 인해 물을 충분히 섭취하였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갈즐을 느낀다면

 

시원한 그늘이나 선풍기 등으로 체온을 낮추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셔야합니다.

 

 

 

 

 

3. 힘든 야외활동

 

 

폭염주의보때는 최대한 야외활동을 줄이고 실내에 있어야하는데요.

 

당연히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겠죠??? ㅎㅎㅎ

 

 

햇빛은 생각보다 굉장히 강하고 인체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폭염주의보때 햇빛을 장시간 쬐게 된다면

 

더위를 먹기 쉽고 탈수 등으로 인해 일사병이나 열사병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더위가 오면 모두 시원한곳을 찾게 되고 야외활동이 줄어들기 마련이지만

 

혹시라도 야외활동이나 집에서 쉬고있을때라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사병 등을 의심하시고

 

최대한 휴식을 취하시고 심한경우에는 꼭 병원을 방문하셨으면합니다.

 

 

무더운 여름!!!! 모두 건강하게 보냈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